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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서복' 극장·OTT 동시 흥행 성공. 의미 있는 성과"

극장과 티빙 동시 공개를 택했던 영화 '서복'(감독 이용주)이 영화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공유, 박보검 주연 '서복' 측은 28일 "극장과 국내 대표 OTT 티빙 동시 공개라는 새로운 방식을 성공적으로 제시하며 침체된 영화 산업에 새 활로를 열었다"고 밝혔다.

 

출처: 서울경제

'서복'은 개봉 3주차인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35만 관객을 모았다. '서복'은 지난 15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개봉 2주 만에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서복'은 해외 56개국에 선판매되었으며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의 지역에서 동시 개봉했다. 홍콩에서는 개봉주 1위를 차지했으며, 대만에서는 개봉주 기준 '기생충'보다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독일, 북미, 중동 등에서도 개봉 준비 중이다.

 

'서복' 측에 따르면 영화계에서는 극장-OTT 동시 공개라는 새로운 배급 방식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한국 영화의 개봉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극장과 OTT는 개봉작을 공급받을 수 있어 좋고, 투자배급사는 제작비의 일부를 리쿱함으로써 코로나 팬데믹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관계자는 "'서복'의 첫 시도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해 극장뿐 아니라 다변화된 플랫폼에 유연하게 유통함으로써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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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극장과 티빙 동시 공개를 택했던 영화 '서복'(감독 이용주)이 영화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공유, 박보검 주연 '서복' 측은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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