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한동안 주춤했던 네이버의 '주력' 광고 매출이 올 1분기에 완연한 회복세로 돌아섰다. 서비스 재정비에 힘입어 검색광고는 물론 배너(디스플레이) 광고 영역에서도 성장에 가속이 붙는 모습이다.
5일 네이버에 따르면 올 1분기(1~3월) 광고 매출은 7527억원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16.8% 증가했다. 광고 사업은 크게 검색과 배너 광고로 나뉘는데 올 1분기에 각각 매출 5697억원, 1830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동기에 비해 9.6%, 46.3% 늘어난 수치다.
검색 광고 실적은 관련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환경(UI) 등에 변화를 준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