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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뛰는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1위' 재탈환

아모레퍼시픽그룹 깜짝 실적… 영업익 191% 증가
LG생활건강, 매출 61분기째 성장… 사상 최대 실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내외 악조건 속에서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체질 개선으로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LG생활건강에 자리를 내준 화장품 매출 1위 자리도 재탈환했다.

 

28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3875억원, 1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 191.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1768억원으로 전년 보다 86.5% 증가했다.

 

출처: 한국일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호실적은 지난해 말부터 진행된 전사적 디지털 강화와 구조조정 덕분이다. 김승환 대표는 브랜드, 디지털, 구조조정(Restructuring)을 그룹의 3대 전략으로 내세우며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했다. 

 

그결과 국내·외 온라인 채널 판매가 고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중국 시장이 성장세를 회복하며 화장품 실적 개선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설화수를 비롯한 럭셔리 브랜드 판매 호조로 큰 폭의 영업이익 개선으로 이어졌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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