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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하기 강자' 카카오 추격하는 e커머스 전문업체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지난해 거래액이 3조5000억원까지 급성장했다. 선물하기 시장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편의성을 기반으로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3조원에 달했다.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그 모습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기존 선물하기 시장은 매장에 직접 방문해 해당 상품으로 교환하는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쿠폰 선물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비대면 시장 활성화로 가전, 명품 등 실물상품 기반 선물 시장이 고속 성장 중이다. 실물 상품은 선물 수신자가 배송지 입력을 통해 원하는 주소로 선물을 받는 형태이다. 또한 적금, 보험, 주식 등 금융상품 선물도 가능해지면서 상품 영역이 지속 확장되고 있다.

 

e커머스 업체들도 시장에 뛰어들었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활용한 선물하기 기능을 선보였고 11번가, SSG닷컴 등도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출처: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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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분석]'선물하기 강자' 카카오 추격하는 e커머스 전문업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언택트) 경제가 확산되는 가운데 온라인·모바일 선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지난해 거래액이 3조5000억원까지 급성장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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